안녕하세요. 엘박스팀입니다.
엘박스를 이용해 주시는 회원분들께 감사드리며,
2025년 5월 20일자로 다음과 같이 엘박스 서비스 이용약관이 개정되어 안내 드립니다.
주요 변경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상세 내용은 아래 표를 참조 부탁드립니다.
변경 내용
제21조 (면책)
- 제3자 작성 자료(공공저작물 포함) 이용으로 인한 손해 면책 조항 추가
시행 일정
1. 개정 공고일: 2025년 5월 13일
2. 개정 시행일: 2025년 5월 20일
개정 내용
개정 전 |
개정 후 |
제21조 (면책)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면책됩니다.
- 전시, 사변,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해결이 곤란한 기술적 결함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지, 이용 장애 및 서비스 이용계약이 해지된 경우
-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한 경우
- 사전에 공지된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서비스가 중지되거나 장애가 발생한 경우
- 이용자의 컴퓨터 환경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제반 문제 또는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네트워크 환경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문제로 인한 경우
- 서비스 관련 협력사의 설비 장애 등 협력사 관련 사유로 서비스 제공이 중지되거나 장애가 발생한 경우
-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 없이 이용자 상호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분쟁이 발생한 경우
- 이용자의 기기 오류에 의한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신상정보 및 전자우편주소를 부정확하게 기재하거나 미 기재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 관련 법령, 정부 정책 등에 따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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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1조 (면책)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면책됩니다.
- 전시, 사변,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해결이 곤란한 기술적 결함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지, 이용 장애 및 서비스 이용계약이 해지된 경우
-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한 경우
- 사전에 공지된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서비스가 중지되거나 장애가 발생한 경우
- 이용자의 컴퓨터 환경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제반 문제 또는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네트워크 환경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문제로 인한 경우
- 서비스 관련 협력사의 설비 장애 등 협력사 관련 사유로 서비스 제공이 중지되거나 장애가 발생한 경우
-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 없이 이용자 상호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분쟁이 발생한 경우
- 이용자의 기기 오류에 의한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신상정보 및 전자우편주소를 부정확하게 기재하거나 미 기재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 관련 법령, 정부 정책 등에 따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 회사가 서비스하는 제3자 작성 자료(공공저작물을 포함)에 포함된 정보가 정확하지 않거나 지속적으로 제공되지 않아 문제가 발생한 경우
- 기타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 없이 회사가 서비스하는 제3자 작성 자료(공공저작물을 포함) 이용으로 인하여 손해나 불이익이 발생한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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변경된 서비스 이용약관 내용에 동의하지 않으시는 경우, 서비스 탈퇴를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변경사항에 대한 공지, 고지일로부터 개정약관 시행일 7일 후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면 본 서비스 이용약관에 승인한 것으로 보고 변경된 서비스 이용약관이 적용됩니다.
이용약관 변경에 대한 궁금한 사항은 고객센터로 문의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엘박스팀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