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박스 변호사 인증은 대한변호사협회에서 발급된 신분증을 기준으로 처리되고 있습니다.
인증에 어려움이 있으신 경우 아래의 내용을 참고해 주시기 바라며, 아래 내용에 포함되지 않는 다른 어려움이 있으신 경우 help@lbox.kr 로 언제든지 문의 부탁드립니다.
※ 엘박스 가입정보(성함, 생년월일)와 변호사 신분증 상의 정보(성함, 생년월일)가 일치하는 경우에만 변호사 인증이 가능합니다.
※ 2023년 9월 13일부터 대한변호사협회 신분증 인증을 통해서만 아래의 서비스들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등록증명원 또는 지방변호사협회 신분증은 인증이 어려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엘박스AI 베타서비스
- 엘파인드 (변호사 프로필)
- 내 판례 등록 / 내 수행사건 등록
- 복대리
1. 정확한 정보를 입력했으나 인증이 되지 않는 경우
대한변협 홈페이지 > 변호사 검색 > 신분증 진위 확인에서 정상 조회 여부를 확인해주세요.
"사용폐기, 분실, 미발행 된 신분증입니다." 라는 메시지와 함께 조회가 불가한 경우 대한변호사협회 회원팀 (02-2087-7743) 으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2. 신분증 분실 등으로 인해 등록/발급번호 확인이 어려운 경우
대한변협 홈페이지 > 마이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등록번호 : 마이페이지 > 기본정보 > "변호사 등록번호"
◼︎ 발급번호 : 마이페이지 > 신분증 신청내역 > "신분증번호"
3. 변호사 시험에 합격한지 얼마 되지 않았거나, 종이 재질의 구 신분증을 소지한 경우
대한변협 홈페이지 > 신분증/배지/도서 > 신분증 신청에서 신규/재발급 하실 수 있습니다.
4. 대한변호사협회 등록 후 신분증을 발급 받지 않은 경우
대한변호사협회에서 발급된 변호사 등록 증명원 사본을 엘박스 고객지원팀(help@lbox.kr)으로 보내주시면 확인 후 처리 도와드리겠습니다. (주민등록번호 뒷자리는 반드시 마스킹 처리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