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 이미지와 같이 키워드 검색 후 검색 결과 화면에서 로딩 바만 계속 표시되고 아무런 결과가 나타나지 않는다면, 다음과 같이 진행해 주세요.
※ 본 안내는 크롬 브라우저(PC)를 기준으로 작성되었으며, 사용하는 브라우저에 따라 버튼 명칭이 상이할 수 있습니다.
1. PC 재부팅
오류가 발생하는 기기의 전원을 완전히 종료한 후 재부팅해 주세요.
재부팅으로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 경우, 아래 2번과 3번 항목을 확인해 주세요.
2. 브라우저 캐시 삭제 및 강력 새로고침
1. 아래 단축키를 사용해 개발자 도구를 열어주세요.
- Windows : F12
- Mac : Command + Option + I
2. 화면 오른쪽에 개발자 도구가 나타나면, 좌측 상단 새로고침 아이콘 위에서 마우스 오른쪽을 클릭합니다.
3. 새로고침 메뉴가 나타나면 '캐시 비우기 및 강력 새로고침'을 클릭합니다(엣지의 경우 '빈 캐시 및 하드 새로고침' 클릭).
3. 브라우저 버전 업데이트 (최신화)
앞선 두 방법을 진행했음에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 경우, 현재 사용 중인 브라우저를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해 주세요.
1. 주소창에 'chrome://settings/help'를 입력 후 'Chrome 정보'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2. 브라우저가 최신 버전이 아닌 경우, 자동으로 업데이트가 진행되며 완료 시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브라우저 업데이트 후에도 문제가 지속되거나 재발하는 경우, help@lbox.kr로 제보해 주시면 조속히 확인 후 답변 드리겠습니다.
오류 제보 시 아래의 정보를 함께 남겨주시면 보다 빠른 검토가 가능합니다.
- 사용 중인 기기의 운영체제(OS) 종류 및 버전 (예시: macOS Ventura 버전 13.5.1)
- 사용 중인 브라우저 종류 및 버전(예시: Edge 116.0.1938.81)
- 문제 발생 화면의 스크린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