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엘박스팀입니다.
엘박스를 이용해 주시는 회원분들께 감사드리며,
2023년 12월 15일자로 다음과 같이 유료 서비스 운영정책이 개정되어 사전 안내 드립니다.
주요 변경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상세 내용은 아래 표를 참조 부탁드립니다.
변경 내용
2.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 방법
- 2024년 1월 1일 "퍼블릭 플랜" 출시에 따른 서비스 용어 정비 및 적용
- 월정기이용 → 스탠다드 플랜
- 연간 이용 → 비즈니스 플랜, 퍼블릭 플랜
- 원활한 요금제 전환을 위한 스탠다드 플랜 환불 추가 지원
- 결제일로부터 7일 이내 유료 서비스 이용하지 않은 경우 환불 지원 → 결제일로부터 7일 이내 유료 서비스 이용하지 않은 경우, 또는 스탠다드 플랜에서 비즈니스 또는 퍼블릭 플랜으로 전환한 경우 30일 이내에 유료 서비스 이용하지 않은 경우 환불 지원
개정 내용
개정 전 |
개정 후 |
제2조 용어의 정의 ① “유료서비스”란 회사가 별도 대가를 지급받는 조건으로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각 유료서비스의 세부내용은 엘박스 웹사이트(https://lbox.kr/) 또는 해당 서비스의 결제 화면에 상세히 설명되어 있습니다. ② “월정기이용”이란 회원이 월 단위로 이용대금을 지급하고 유료서비스를 이용하는 서비스 이용(구독) 방식 또는 방법을 의미합니다. ③ “연간이용”이란 회원이 연 단위로 이용대금을 지급하고 유료서비스를 이용하는 서비스 이용(구독) 방식 또는 방법을 의미합니다. 회사는 연간이용 방식으로 유료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에게 일정한 할인혜택 등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④ 그밖에 본 운영정책에서 정의하지 않은 용어는 관계법령, 엘박스 웹사이트, 이용약관에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
제2조 용어의 정의 ① “유료서비스”란 회사가 별도 대가를 지급받는 조건으로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각 유료서비스의 세부내용은 엘박스 웹사이트(https://lbox.kr/) 또는 해당 서비스의 결제 화면에 상세히 설명되어 있습니다.
② “월정기이용”이란 회원이 월 단위로 이용대금을 지급하고 유료서비스를 이용하는 서비스 이용(구독) 방식 또는 방법을 의미합니다.
③ “연간이용”이란 회원이 연 단위로 이용대금을 지급하고 유료서비스를 이용하는 서비스 이용(구독) 방식 또는 방법을 의미합니다. 회사는 연간이용 방식으로 유료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에게 일정한 할인혜택 등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④ ②그밖에 본 운영정책에서 정의하지 않은 용어는 관계법령, 엘박스 웹사이트, 이용약관에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
제4조 서비스 이용대금 제2항 ② 회원은 월정기이용으로 유료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회사가 지정한 방식에 따라 이용대금 결제수단을 사전 등록하고 해당 결제수단을 통한 자동결제를 신청하여야 합니다. |
제4조 서비스 이용대금 2항 ② 회원은 월정기이용 스탠다드 플랜으로 유료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회사가 지정한 방식에 따라 이용대금 결제수단을 사전 등록하고 해당 결제수단을 통한 자동결제를 신청하여야 합니다. |
제5조 서비스의 변경 ① 회사는 법령상 허용되는 범위 내에서 엘박스 웹사이트 또는 회사의 다른 공지채널을 통하여 사전 공지 후 유료서비스 제공에 관한 사항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② 변경된 사항이 이용대금에 관한 것인 경우, 변경된 이용대금 조건은 변경된 조건의 적용이 개시된 날(이하 “변경일”이라 합니다) 이후에 도래하는 이용대금 결제일(월정기이용 회원의 경우에는 변경일 이후에 도래하는 자동결제일)부터 적용됩니다. ③ 제2항에도 불구하고, 이미 이용대금 결제를 완료한 연간이용 회원은 이용대금이 인상되더라도 위 결제에 따른 유료서비스 이용기간 종료일까지 추가요금의 지급 없이 유료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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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5조 서비스의 변경 ① 회사는 법령상 허용되는 범위 내에서 엘박스 웹사이트 또는 회사의 다른 공지채널을 통하여 사전 공지 후 유료서비스 제공에 관한 사항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② 변경된 사항이 이용대금에 관한 것인 경우, 변경된 이용대금 조건은 변경된 조건의 적용이 개시된 날(이하 “변경일”이라 합니다) 이후에 도래하는 이용대금 결제일(월정기이용 스탠다드 플랜 회원의 경우에는 변경일 이후에 도래하는 자동결제일)부터 적용됩니다. ③ 제2항에도 불구하고, 이미 이용대금 결제를 완료한 연간이용 비즈니스 플랜 또는 퍼블릭 플랜(구 비영리단체 플랜) 회원은 이용대금이 인상되더라도 위 결제에 따른 유료서비스 이용기간 종료일까지 추가요금의 지급 없이 유료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제6조 해지 및 환불 제4항 ④ 회사는 회원이 유료서비스 이용을 해지하는 경우 각 호의 기준에 따라 회원으로부터 지급받은 이용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환불 처리합니다.
- 결제 후 1회의 이용만으로 서비스의 이용이나 구매가 완료되는 유료서비스인 경우, 회사가 내부적으로 확인, 판단한 결과에 따라 회원이 해당 서비스를 이미 이용한 경우 그 이후에는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 월정기이용 서비스의 경우, 자동결제일이 경과하여 이미 청구 및 결제 처리가 완료된 이용대금은 환불되지 않습니다.
- 연간이용 서비스의 경우, 총 이용대금 중 전체 이용개월수 대비 잔여 이용개월수[해지 시점 이후에 도래하는 자동결제일 이후부터 해당 서비스 이용기간 종료일까지의 기간(개월수)를 의미합니다]의 비율에 따른 금액을 환불합니다. 단, 회원이 연간이용과 관련하여 회사로부터 할인 등 혜택을 받은 경우, 회사는 위 이용대금 환불액에서 해당 할인 등 혜택 상당액을 공제하고 남은 금액을 회원에게 지급합니다.
- 위 2)호 및 3)호에도 불구하고, 회원이 이용대금 결제일(월정기이용 자동결제일을 포함)로부터 7일 이내에 어떠한 유료서비스도 전혀 이용하지 않은 상태에서 환불을 신청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의 유료서비스 이용 여부를 내부적으로 확인, 판단한 결과에 따라 해당 기간(월정기이용의 경우 해당월)에 대한 유료서비스 이용대금을 환불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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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6조 해지 및 환불 제4항 ④ 회사는 회원이 유료서비스 이용을 해지하는 경우 각 호의 기준에 따라 회원으로부터 지급받은 이용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환불 처리합니다.
- 결제 후 1회의 이용만으로 서비스의 이용이나 구매가 완료되는 유료서비스인 경우, 회사가 내부적으로 확인, 판단한 결과에 따라 회원이 해당 서비스를 이미 이용한 경우 그 이후에는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월정기이용 서비스 스탠다드 플랜의 경우, 자동결제일이 경과하여 이미 청구 및 결제 처리가 완료된 이용대금은 환불되지 않습니다.
연간이용 서비스 비즈니스 플랜의 경우, 총 이용대금 중 전체 이용개월수 대비 잔여 이용개월수[해지 시점 이후에 도래하는 자동결제일 이후부터 해당 서비스 이용기간 종료일까지의 기간(개월수)를 의미합니다]의 비율에 따른 금액을 환불합니다. 단, 회원이 연간이용과 관련하여 회사로부터 할인 등 혜택을 받은 경우, 회사는 위 이용대금 환불액에서 해당 할인 등 혜택 상당액을 공제하고 남은 금액을 회원에게 지급합니다.
- 위 2)호 및 3)호에도 불구하고, 회원이 이용대금 결제일(
월정기이용 스탠다드 플랜 자동결제일을 포함)로부터 7일 이내에 어떠한 유료서비스도 전혀 이용하지 않은 상태에서 환불을 신청하는 경우거나, 스탠다드 플랜에서 비즈니스 플랜 또는 퍼블릭 플랜(구 비영리단체 플랜)으로 전환한 상태로 스탠다드 플랜 결제일로부터 30일 이내에 유료 서비스 이용 이력이 없는 경우, 회사는 회원의 유료서비스 이용 여부를 내부적으로 확인, 판단한 결과에 따라 해당 기간(월정기이용의 경우 해당월)에 대한 유료서비스 이용대금을 환불할 수 있습니다.
- 퍼블릭 플랜(구 비영리단체 플랜)의 경우, 고객사는 계약 기간 중 서비스 이용 중단을 사유로 들어 엘박스에 이용 요금의 환불을 청구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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변경된 운영 정책 내용에 동의하지 않으시는 경우, 서비스 탈퇴를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변경사항에 대한 공지, 고지일로부터 개정약관 시행일 7일 후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면 본 운영 정책에 승인한 것으로 보고 변경된 운영 정책이 적용됩니다.
정책 변경에 대한 궁금한 사항은 고객센터로 문의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엘박스팀 드림